이전에 공부하던 부분부터 이어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.
이어서 보기 처음부터 보기

인터페이스: 서로 관계가 없는 물체들이 상호 작용을 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장치나 시스템

  • 인터페이스 정의하는 방법
    • 추상 메소드와 상수를 정의 할 수 있다.
    public interface TV{
        public int MAX_VOLUME = 100;
        public int MIN_VOLUME = 0;

        public void turnOn();
        public void turnOff();
        public void changeVolume(int volume);
        public void changeChannel(int channel);
    }

인터페이스에서 변수를 선언하면 컴파일시 자동으로 아래와 같이 바뀐다.

    public static final int MAX_VOLUME = 100;
    public static final int MIN_VOLUME = 0;

인터페이스에서 정의된 메소드는 모두 추상 메소드이다. 위에서 선언된 모든 메소드는 컴파일 시에 다음과 같이 자동으로 변경된다.

    public abstract void on();
    public abstract void off();
    public abstract void volume(int value);
    public abstract void channel(int number);

본 강의에 등록된 질문이 없습니다. 혹시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면 주저하지 말고 무엇이든 물어보세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