이전에 공부하던 부분부터 이어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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아무 값도 가지고 있지 않은 StringBuffer객체를 생성

    StringBuffer sb = new StringBuffer();
    // 해당 스트링 버퍼에 "hello", 공백, "world"를 차례대로 추가

    sb.append("hello");
    sb.append(" ");
    sb.append("world");
    // StringBuffer에 추가된 값을 toString()메소드를 이용하여 반환

    String str = sb.toString();
  • 출력결과 : hello world

StringBuffer가 가지고 있는 메소드들은 대부분 자기 자신, this를 반환

    StringBuffer sb2 = new StringBuffer();
    StringBuffer sb3 = sb2.append("hello");
    if(sb2 == sb3){
        System.out.println("sb2 == sb3");
    }
  • 자기 자신의 메소드를 호출하여 자기 자신의 값을 바꿔나가는 것을 메소드체이닝 이라고 한다.
  • StringBuffer클래스는 메소드 체인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다.
        String str2 = new StringBuffer().append("hello").append(" ").append("world").toString();
        System.out.println(str2);
  • 앞에서 5줄로 작성했던 코드를 위와 같이 한 줄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.
  • StringBuffer는 append메소드 외에도 길이를 구하거나, 자르거나 등의 다양한 메소드들을 가지고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