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o 언어 기본 자료형은 다음과 같습니다

  1. bool : true, false를 저장합니다
  2. string : 문자 / 문자열을 저장합니다
  3. int / int8 / int16 / int32 / int64 / uint / uint8 / uint16 / uint32 / uint64 / uintptr
  4. byte : uint8과 같습니다
  5. rune : int32와 같습니다. 유니코드 포인트를 나타냅니다.
  6. float32 / float 64
  7. complex64 / complex128

int, uint, uintptr 타입은 32-비트 시스템에서는 32비트 길이고, 64-비트 시스템에서는 64비트 길이입니다. 특별히 정수의 크기나 부호(unsigned)를 지정할 이유가 없다면 int를 쓰면 됩니다.
Go는 묵시적 형 변환을 하지 않아, 타입이 맞지 않으면 값을 할당할 수 없습니다. 이럴 때는 변환할타입(변환할값)과 같이 형 변환을 꼭 해줘야 합니다.
코드를 실행하면 21번째 줄에서 에러가 발생합니다. int타입 값을 float64 타입을 저장하는 변수에 할당하기 때문입니다. 이 부분을 지우고 실행해보세요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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resize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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